집사부일체 채식왕 정관스님 나이 두수고방 위치 백양사 - 오마이걸 효정 나이 본명 데뷔
20일 방송하는 ‘집사부일체’에서는 식탁 위 끊이지 않는 논쟁거리 중 하나인 ‘육식 VS 채식’을 주제로 한 ‘육채파일체’ 특집 두 번째 ‘채식’ 편이 방송하는데요. 이날 ‘채식 특집’을 맞아 채식의 세계화에 한 획을 그은 정관 스님이 사부로 출연합니다.
오마이걸 효정의 본명은 최효정으로 1994년 7월28일 생으로 올해 28세이고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계열 케이팝 전공을 하였습니다. 2015년 데뷔하였습니다. 인스타 오마이걸 효정(@candyz_hyojung)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정관스님은 1956년 생으로 66세이고 백양사 천진암 주지입니다. 위치는 전남 장성군 북하면 백양로 1239 입니다.
식당은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80 엘리웨이광교 어라운드 라이프 3층입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멤버들은 ‘채식 데이’를 맞아 채식 요리로 전 세계의 이목을 끌고 있는 정관 스님을 만났ㅂ니다. 일일 제자 오마이걸 효정과 멤버들은 정관 스님과 함께 자연 속 재료의 본질에 집중한 ‘정월 대보름 나물 한 상’을 요리해 건강한 채식 밥상을 체험하기로 했습니다.
정관 스님은 “겨울 나물이 보약”이라며 미리 준비해둔 자연 그대로의 여러 나물 재료들을 공개했고 이어 그는 나물을 덖는 것과 볶는 것의 차이를 설명하며 멤버들에게 나물 요리법을 전수했습니다. 그러나 굶주림에 참지 못한 멤버들은 “사부님, 저희 이제 먹을 수 있나요?”라며 애타는 모습을 보여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고 전해집니다.
반나절 만에 요리를 완성한 멤버들은 허겁지겁 ‘나물 한 상 요리’를 맛봤다. 멤버들은 “속이 편안하고 차분해진다”, “채식은 맛없다는 편견이 사라진다” 등 연신 감탄하며 폭풍 먹방을 펼쳤습니다. 사부는 이어 자신의 시그니처 요리인 ‘표고버섯 엿장조림’과 함께 이에 얽힌 아버지와의 일화도 함께 공개했다고 해 그 사연에 대한 관심을 모았습니다.